먹고 본 것들

[강연]디자인패스파인더_강구룡 디자이너

cconut 2022. 8. 24. 17:54

 

 

1.

표피적인 작업보단 본인만의 편집 체계를 가지고

사물을 바라보는 관점을 드러내는 작업을 할 것 (더 즐거움)

2.

내 직업, 지역이 문제가 아니다 온라인 플랫폼에 재미있는 작업을 자꾸 올릴 것
-엘지전자 재직 당시의 작업물보다 오프로 만든 작업물이 여러가지 기회를 만들어줌) 
-졸업 후 친구들 다 도심으로 가고 홀로 시골에 남아 일없는 스튜디오에서 근무 도중에 

개인 사이드 프로젝트로 크게 성공한 미국의 그래픽 디자이너
3.

결국 디자인 작업은 여가이자 취미 재미, 나를 표현하는 수단으로서의 놀이 같은 것이 될 것임 '

기계를 이길 생각을 하지 말고 기계를 이용하여 디자인하되,
슬로우 띵킹으로 디자인하고, 그 사고 과정을 설명하는 것이 중요해 질 것 
4.

좋고 싫고로 디자인을 하지 말고, 
내가 스스로 내 작업에 대해 의미 부여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