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6일차_c4d_모델링 실습2
*inform
cgtory의 무료강의를 바탕으로 만든 포스팅입니다.
저작권 문제가 있을 시에는 바로 삭제하겠습니다.
강의 영상:www.youtube.com/watch?v=ZVJerSzsdQ8&t=68s
lron
lron :면을 부드럽게 만든다
-특정부분에 면을 사용할 수 있다
-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 하면 면이 부드럽게 만들어짐
Brush/Magnet
magnet:등간격으로 면이 늘어남
brush:비례가 다른상태로 면이 늘어남
-산지형을 만들 때 y축으로 축제한을 둔 다음 만드는 것이 좋다
Normal Scale
:각각의 노멀(면) 방향을 기준으로 스케일을 주는 기능
inner extrude줄 때 preserve groups 을 해지한다.
그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왼쪽으로 inner extrude
그 후 스케일을 줄였을 때는
이렇게 되지 않고 각각의 면에서 스케일이 적용 되려면
option > polygon normal
한 오브젝트의 면들의 방향성을 확인할 수가 있다
그렇게 선택 후 우클릭 > normal scale 하면
선이 이중으로 들어간 경우
잘못 된 부분을 삭제(delete)
컨트롤 둘러서 optimize
면을 다시 이어주고 (close polygon hole)
선 다시 이어주고(connet point/edges)
무브툴을 활용해 점을 잡고 움직여 보면서 면이 잘 들어갔는지 살펴보기
확인 후에는 원래 복구
-3)의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디스플레이에 라인모드로 확인해주기
-ctrl+a 눌러 노멀면확인
-normal을 뒤집는 방법: 우클릭> reverse normal
-전체 우클릭> align normal 뒤집힌 면 다 되돌리기
- 모델링의 삼각면을 지우기: 우클릭> untrianulate
weld
-두 개의 엣지를 하나의 엣지로 만들기
-라이브셀렉션 툴로 두 포인트를 드래그한 뒤 우클릭>weld하고 다시 선택툴 > 스페이스(이전선택툴:weld)>다시 선택툴로 두개의 선 드래그>스페이스 ....이런 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