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inform
cgtory의 무료강의를 바탕으로 만든 포스팅입니다.
저작권 문제가 있을 시에는 바로 삭제하겠습니다.
강의 영상:www.youtube.com/watch?v=07WLSQbygsE
트리생성
-빠른 트리 생성
1)기준 오브젝트 선택 후 Alt +생성되는 트리(예: 서브디비전) : 위에 위치
2)기준 오브젝트 선택 후 Shift +생성되는 트리(예: 디포머) : 아래 위치
*위의 두 경우 오브젝트와 생성되는 트리가 같은 축을 사용하게 된다.
예) 오브젝트(큐브)를 선택하고 shift 누르면서 디포머를 선택하면 디포머가 하위에 차일드 된다
-트리구조의 순서를 맞춰 줘야 정상 작동을 한다.
예) 널>서브디비전>오브젝트>디포머
널로 그룹짓기
-오브젝트들 선택 후 Art+G :그룹 생성
-오브젝트들 선택 후 Shift+G : 그룹 해재
매니저
1) Object Manager (스위치 기능)
:포토샵 레이어 눈과 같은
-초록색 on / 빨강 off
-x는 뷰포트, 렌더링 모두 무시
-Alt 클릭> 뷰포트랑 렌더링 키가 한 꺼번에 바뀌게 됨
-Alt 클릭 드래그 > 한꺼번에 스위치가 바뀌게 된다.
-ctrl 클릭 > 하위의 오브젝트의 스위치를 바꾸어 주는 기능
2) Attributes Manager
:오브젝트의 속성을 저장해주는 매니저
-Ctrl 누르고 속성값(H,P,B) 모두 선택해서 또는 H누르고 shift 누르고 B를 누르면 H, P, B 모두 선택 가능
모두 선택한 뒤 H 값에 수치를 입력한 후 엔터를 나머지 P,B 모두 한 번에 값을 바꿔줄 수 있다.
3) Coordinate Manager
-오브젝트 매니저랑 코디네이트 매니저는 다르다!
-오브젝트를 개별축을 가지고 각각 회전 시키고 싶을때 > 어트리뷰트 매니저
코디네이트 매니저에서 회전을 시키면 전체를 하나로 회전
4) Material Manager
:재질
-여백부분을 더블클릭 : 매터리얼 생성
-여러가지 매터리얼을 관리할 때 : Function의 Add to new layer> 레이어 생성 ( 더블클릭해서 네이밍)
기본 씬 구성
-카메라 활성화 하는 법
-위처럼 environment 랑 object랑 따로 묶어 놓은 것과
-기본 구성( 배경, 라이트, 카메라, 바닥) 기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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