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inform
cgtory의 무료강의를 바탕으로 만든 포스팅입니다.
저작권 문제가 있을 시에는 바로 삭제하겠습니다.
강의 영상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li_WJEnDCls
기본 태그
Phong Tag
-Phong Shading(명암법) : 많은 세그먼트 없이 부드러운 면을 만들어준다.
-Angle limit의 체크를 해제하면 앵글에 상관없이 면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.
Material Tag
-재질을 입혔을 때 생기는 태그
-항상 끝에 오게 정렬
-material editor 에서 texture에서 내컴퓨터 파일로 맵핑 가능
-layout을 UV EDIT 모드로 변경했을 때 좌표 확인 가능
UVW Tag(Set from Projection) : object를 editable 했을 때 생기는 태그
Align to Spline Tag
:Spline의 경로를 따라서 오브젝트가 움직이도록 만드는 기능
-Spline Tag의 Tag 부분의 Spline Path에 helix를 드래그앤 드롭하면 오브젝트가 Spline에 붙는다
그 후 Position 조정을 통해서 오브젝트가 Spline의 경로를 따라가도록 키프레임을 줄 수 있다.
Target Tag
:타겟을 따라가도록 만드는 기능
light > area light를 선택
라이트를 아까 만든 helix를 따라서 움직이도록 만들어보자
라이트에 우클릭해서 타겟 태그 붙이고 tag에서 target object 칸에 helix를 드래그 앤 드롭
>helix의 움직임에 따라서 라이트가 따라서 움직인다
!카메라의 경우 만들자마자 Target Tag가 들어가 있다
Display Tag
Compositing Tag
특정 오브젝트에 그림자를 안보이게 하고 싶으면
우클릭>render tag> composition tag의
밑에 속성에서 cast shadow 체크 해제 하면 됨
투명도와 같은 옵션을 주고 싶으면
우클릭>render tag에서 display tag의
tag아래 visibility 조정하면 됨
---------------------------
단축키
자주쓰는 단축키
d+ click drag
i + click drag
단축키 설정하기
window_custimitztion > customize commands
:단축키 설정
단축키 정보와
레이아웃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
edit> preference : open preference foler
기본 설정이 저장된 폴더
prefer 폴더 ㅣ 단축키 정보
library 레이아웃을 저장하는 폴더
다 삭제하면 초기화된다!
'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> 3D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2일차_c4d_모델링1 (0) | 2021.02.19 |
---|---|
11일차_c4d_유의할점 (0) | 2021.02.18 |
9일차_c4d_트리구조/매니저 (0) | 2021.02.16 |
8일차_c4d_뷰포트,네비게이션(툴바)2 (0) | 2021.02.14 |
7일차_c4d_ 뷰포트,네비게이션(툴바) (0) | 2021.02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