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inform
cgtory의 무료강의를 바탕으로 만든 포스팅입니다.
저작권 문제가 있을 시에는 바로 삭제하겠습니다.
강의 영상:
www.youtube.com/watch?v=tADjQ7eIGLs&list=PL4pDvxOh0vNXh4ml2bYMZwtQLRZFZiAk5&index=1
모델링 종류
1)넙스
2)폴리곤
3)서브디비전
현재에는 서브디비전 모델링이 많이 쓰인다.
같아 보이지만 왼쪽은 폴리건 모델링 방법, 오른쪽은 서브디비전 모델링 방법
이 두가지 모델링 방식으로 형태가 동일한 오브젝트를 만들어 보자
폴리건 모델링
큐브에 흔히 필렛을 이용해서 라운딩을 줄 수 있지만
큐브형태가 아니면 필렛 사용 불가하므로
우선 오브젝트를 editable 하게 만든 후
>엣지 상태 선택하고
>ctrl +a (전체 선택)
>우클릭 (bevel명령어 선택)
>offset/subdivision/phong Break rounding 이 세가지를 조정
>미리보기 버튼= new trasform
렌더링 미리보기를 해보면 사각형에 각진 형태가 보이기 때문에 phong Break rounding 은 체크 해제 하고 사용
서브디비전 모델링
우선 오브젝트를 editable 하게 만든 후
>엣지 상태 선택하고
>ctrl +a (전체 선택)
>우클릭 (loop cut 명령어 선택)
>오브젝트의 외각 부분에 서브디비전 가이드를 치기
>이 개체를 서브디비전 서페이스에 차일드 시키면 됨
형태는 같으나 만드는 방법이 더욱 간단하다.
서브디비전 에디터의 갯수를 늘려주면 각지지 않고 더욱 부드럽게 보인다.
넙스모델링
-선의 갯수를 보기!
스플라인이 뼈대역할을 한다.
-스윕은 선을 이용하여 형태를 만들 때 유용 !
-플랜방식: 면을 만들어서 이어 나가는 형태
-최소한의 면으로 모델링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.
위 모델링 할 때 유의할 점
1번
-탑뷰로 만들어서 축과축사이 밴드의 스케일 줄이기
2번
-원의 segment 가 12개임
3번
-실린더
-아래와 같이 수치 맞춰 주고
-이 상태로 에딧터블한다
-폴리곤 선택
-위쪽 면과 아래쪽 면이 떨어짐
따라서 모든 면을 ctrl+a선택해서 선택하고 우클릭에 optimize명령어 주고
-면 위만 선택해서 스케일 줄이면 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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