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inform
cgtory의 무료강의를 바탕으로 만든 포스팅입니다.
저작권 문제가 있을 시에는 바로 삭제하겠습니다.
강의 영상: www.youtube.com/watch?v=QAmzv2KGS68&t=122s
19일차_ 시네마포디
written by 꼬넛
1) 펜툴로 그리는 경우
✅ 집 프레임과 십자가 한 스플라인(레이어)이 되도록 꼭 닫아주기
✅ 라운드가 조금더 들어가도록 extrude의 step을 올려준다
2) 기본도형 이용하는 경우
직사각형 하나 만들고 editable(c)한 뒤 포인트 선택 모드로 변경한 뒤 랙탱글 선택툴 선택하고,
위쪽 포인트 두개 선택하고 우클릭> subdivision
:이렇게 하면 가운데 점을 만들 수 있다.
다시 위에 두개의 포인트를 선택하고 녀려주고
그대로 스케일로 드래그
다시 우클릭해서 subdivision을 하면서 지붕을 만들어 준다
그후, 아래그림에 점을 네개를 선택해서 우클릭 chamber:부드럽게 해줌
레디어스 조절 밑의 그림은 아직 new transform 하기 전이라 아직 곡선이 안보임.
이제 직사각형 만들어서 스플라인을 합치려면
spline mask라는 것 선택해서 직사각형과 스플라인위을 하위에 차일드 시키면 된다.
이때 mode는 union(통합)이다.
*우클릭)showhelp에서 정보를 찾을 수 있다.
십자가를 그려준다 (직사각형 두개로 만든다)
두개의 직사각형을 하나로 만들기 위해 또 spline mask 해줌
mode를 유니언이 아닌 or 로 바꿔주기 (합집합)
근데 저렇게 익스트루드 시키면 문제가 위에 창문만 익스투르드 되기 때문에(아래그림처럼)
창문이랑 프레임 모두 spline mark
근데 또 이러면 재질이 뒤에 복제한 집들에게 안 먹는다
왜냐? 레퍼런스 오브젝트가 익스투르드 재질이기 때문에
앞에있는 재질을 유지하면서 나머지 재질 사용 가능하기 위해
널을 만들어 재질을 글루 옮겨준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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