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플라인과 제너레이터
좌우가 대칭인 오브젝트나 라인오브젝트 제작시 사용
초록색
= 오브젝트의 부모
-Extrude 깊이감을 주는
-Lathe 회전 시켜 모양을 잡는
-*Loft는 스플라인을 여러개 사용하여 제작
-*Sweep 모양을 결정하는 스플라인 + 경로를 설정하는 스플라인 두가지가 필요 (선만들 때 사용)
(위: 모양을 결정하는 스플라인 아래: 경로를 결정하는 스플라인 > 이 순서여야함)
*Loft와 Sweep의 경우 레이어 순서가 중요
스플라인 그리기
파란색칸은 프리미티브 오브젝트와 비슷
-주황색 Spline Pen 클릭
-스플라인을 그릴 때는 2d뷰에서 그려야함 (우측상단 아이콘)
-스플라인 하얀색이 첨그린 쪽 파란색이 나중에 그린 쪽 > 그린 순서 파악 가능
-우클릭>hard interpolation / soft interpolation 이거 누르면 페스 또는 곡선으로 수정 가능
-shift누르면 한쪽은 소프트고 한쪽은 하드로 만들 수 있다
-esc누르면 연결 끊어짐
-먼저 대충 그리고 나중에 수정하면서 정확하게 원하는 모양으로 수정하는게 효율적
<단축키>
f1: 퍼스펙티브뷰
f2: 탑뷰
f3:라이트뷰
f4:프론트뷰
f5:포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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