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)면을 자르는 법
Loop Cut k L
오브젝트에 생긴 선이나 면을 기준으로 잘라짐
Line cut
클릭드래그로 자르는 법
Plane cut
정확한 축 기준으로 자르는 법
2)Extrude
:D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 (angle 조정 가능)
or Ctrl 누른 상태에서 축을 선택해서 선을 드래그하거나
없애고 싶은 라인을 선택 후 우클릭
Dissolve - point가 없어지면서 선이 사라짐
melt -(기존에)point 가 남겨진 상태에서 선이 사라지는 것
bridge
close polygon hole
등의 기능을 활용하여 두 엣지 사이를 연결해주거나,
구멍을 막을 수 있다.
3)모델링방식
(1)서브 디비젼 서페이스 모델링 방식
오브젝트를 Subdivision Surface 안에 넣어서
loof cut을 활용하여 엣지를 만들어 주며 형태를 만드는 식
subdivision(분할)을 많이 할 수록 메모리를 많이 먹기 때문에 느려진다.
따라서 뷰창(Subdivision editor)과 후에 렌더링(Subdivision renderer) 했을 때 분할의 수를 다르게 한다.
(2)베벨 디포머 방식
디포머의 베벨을 자식으로 만들어서 실리콘 전체적으로 베벨을 줄 수 있다.
하지만 내가 원하는 특정 라인에만 이 베벨값을 먹이고 싶을 때
오브젝트 선택 후 엣지모드에서 원하는 엣지만 선택 후
메뉴> select > set selction 을 선택해 select태그를 오브젝트에 만든 다음
그 후 베벨 디포머의 셀렉션칸에 드래그 해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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