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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/3D공부

5일차_c4d_폴리곤 모델링2

by cconut 2021. 2. 11.

1)면을 자르는 법

 

 

Loop Cut k L

오브젝트에 생긴 선이나 면을 기준으로 잘라짐

 

Line cut

클릭드래그로 자르는 법

 

Plane cut

정확한 축 기준으로 자르는 법

 


2)Extrude

 

:D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 (angle 조정 가능)

or Ctrl 누른 상태에서 축을 선택해서 선을 드래그하거나

 

없애고 싶은 라인을 선택 후 우클릭 

Dissolve - point가 없어지면서 선이 사라짐 

melt -(기존에)point 가 남겨진 상태에서 선이 사라지는 것  

 

 

bridge

close polygon hole 

등의 기능을 활용하여 두 엣지 사이를 연결해주거나,

구멍을 막을 수 있다.

 


3)모델링방식

 

(1)서브 디비젼 서페이스 모델링 방식 

오브젝트를 Subdivision Surface 안에 넣어서 

loof cut을 활용하여 엣지를 만들어 주며 형태를 만드는 식 

subdivision(분할)을 많이 할 수록  메모리를 많이 먹기 때문에 느려진다.

따라서 뷰창(Subdivision editor)과 후에 렌더링(Subdivision renderer) 했을 때 분할의 수를 다르게 한다.

 

(2)베벨 디포머 방식 

디포머의 베벨을 자식으로 만들어서 실리콘 전체적으로 베벨을 줄 수 있다.

하지만 내가 원하는 특정 라인에만 이 베벨값을 먹이고 싶을 때 

오브젝트 선택 후 엣지모드에서 원하는 엣지만 선택 후

메뉴> select > set selction 을 선택해 select태그를 오브젝트에 만든 다음 

그 후 베벨 디포머의 셀렉션칸에 드래그 해준다.